로그인 회원가입 회사소개
SIS 신인수유학원
 

뉴질랜드소개 안전하고 비용도 경제적이면서 뛰어난 교육환경을 가진 나라 Home > 뉴질랜드 > 뉴질랜드소개



뉴질랜드는 한국에서 동남방향으로 약 9,500 Km 떨어진 남반구에 있으며, 남섬과 북섬으로 이루어진 두 개의 큰 섬으로 구성된 섬나라이다. 뉴질랜드의 국토 면적은 약 26.9만 Km로서 우리나라의 1.2 배이나, 전체인구는 약 350만 명 정도로 인구 밀도가 매우 낮고 주로 목축업과 식품관련 산업이 발달되어 있다.







뉴질랜드에서 어학연수를 할 경우 학교에서 홈스테이를 주선해 준다. 약 NZ$150-$200 정도 수수료를 내야 하며, 처음에 한번만 내면 된다. 홈스테이 비용은 주당 NZ$175-$210 정도이며, 2주씩 선불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홈스테이를 원하면 최소한 2주전에 학교에 신청해야 한다. 연수를 신청할 때 홈스테이도 함께 신청하면 편리하다.







뉴질랜드에서 교통사고를 당하면, ACC(Accident Compensation Corporation)가 치료비를 보상해 준다. 그러나,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서 의료보험을 사전에 들어 두면 안심이 된다. 의료보험은 연간 NZ$650 정도이며, 가족이 있을 경우 추가 보험료가 있다. 치료비를 병원에 지불하고, 나중에 보험회사에 청구하여 치료비를 받는다.







뉴질랜드는 남반구에 위치하고 있으므로, 기후가 한국과 정반대이다. 한국이 여름이면 뉴질랜드는 겨울이다. 오클랜드 기준으로 여름에는 최고 27-30 도 정도, 겨울 최고 온도는 10-14도 정도 이며, 남섬은 약간 추우며, 겨울에 산간지방에 눈이 온다. 오클랜드는 4계절 구분이 명확하지 않으며, 항상 온화한 기온으로 인해 같은 꽃이 여러 번 피는 경우가 많다.







뉴질랜드는 스포츠 천국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골프, 럭비, 축구, 크리켓, 행글라이더, 스킨스쿠버, 스노우보딩, 등산, 수영 등 여러 가지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뉴질랜드는 뉴질랜드달러(이하 센트)가 기본 통화 단위이다. 미국이나 호주 환율 보다 저렴해서 물가수준에 부담을 느끼지 않는다. 은행체계는 선진국 수준으로 미국, 호주 등과 다를 것이 없다. 5, 10, 20, 50 100 달러 종의 지폐가 있으며, 5, 10, 20, 50 센트 동전, 1, 2 달러 동전이 있다.







공중전화는 50 센트이며, 시내 통화의 경우 가정용 전화는 기본료만 내면 사용료가 무료이다. 따라서, 1시간을 사용해도 추가 요금이 없다.

찾아오시는 길 회사소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