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회사소개
SIS 신인수유학원
 

조기유학 수속절차 SCHOOLS Home > 뉴질랜드 > 조기유학 > 수속절차




 
초, 중, 고등학교 유학을 조기유학이라고 합니다. 원래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가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생각하여 초, 중, 고등학교 유학을 조기유학이라고 한 것 같습니다. 학부모님들의 대부분의 질문은 학교선택에 관한 것으로서 어느 학교를 들어 갈 것인지 선택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1-6학년, 7-10학년, 11-13학년 등 나이에 따라 학교선택, 학년 선택, 입학시기가 다릅니다. 또한, 사립학교, 공립학교, 남학교, 여학교, 남녀공학의 선택이 더 있어 중, 고등학교 유학은 고려해야 할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학교입학 후에도 대학에서 어떤 과목을 전공을 하느냐에 따라 고등학교 학과목 선택이 달라지고, 남학생의 경우 만17세 되는 해 10 월 중에 병역연기를 해야 하는 등 중, 고교 유학은 간단한 문제가 아닙니다. 또한, 대학을 미국, 호주로 가는 학생도 있어 더욱 복잡합니다.


초등학교(Primary School) 선택에 있어서는 한국 사람들이 사는 지역에 살면서 가까운 초등학교에 다니는 것이 가장 좋다고 저희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한국사람들은 좋은 지역에 많이 삽니다. 오클랜드에서 한국사람이 살지 않는 곳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클랜드에는 한국사람이 많이 살고 있기 때문에 한국 사람이 살지 않는 곳은 한국사람에게 적합하지 않은 곳이라고 생각해도 좋을 것입니다. 좋은 지역이라는 것은 생활수준이 중산층 이상이며, 명문학교가 많으며, 범죄율이 적고, 주변 환경이 깨끗하며, 주민들이 친절한 곳을 말합니다. 한국사람들은 대개 명문학교 주변을 좋아합니다. 영주권자들은 학군에 따라 정해진 공립학교에 입학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유학생들은 이러한 학군제한이 없습니다. 학교만 좋다면 거리가 먼 공립학교로 입학하여, 그 근처로 이사하면 됩니다. 사립학교는 영주권자나 유학생 모두 학군제한이 없이 학교에서 받아 주기만 하면 입학이 가능합니다. 오클랜드 지역의 학비는 공립학교 기준으로 초등학교(6년제, 만5세가 되는 생일 다음날 입학) 1학년-8학년 연간 $10,000-$11,500, 9학년-13학년 연간 $13,000-$16,000 정도이며 사립학교는 이 보다 10-30%더 비싸집니다. 홈스테이비용은 현지인의 경우 월 NZ$800-$1,000, 한국 교민 집인 경우는 월 NZ$1,400 정도입니다. 이밖에 비행기표 값과 약간의 용돈이 필요합니다.


오클랜드에서 가장 학군이 좋은 지역은 Remuera, Newmarket, Epsom 등이나 초등학교의 경우 유학생을 받아 주지 않는 학교가 많아 사실상 유학이 불가능하다. 이 지역에는 St Cuthbert College(사립, 여학교), Diocensan School for Girls(사립), Auckland Grammar School(공립, 남학교) 등 오클랜드에서 가장 좋다는 학교들이 모여 있고, 부동산 값도 뉴질랜드에서 가장 비싼 지역 중 하나이며, 여학교가 많다.
오클랜드 시내에서 북쪽으로 난 Harbour Bridge 를 바로 건너면 North Shore 라고 하는 지역이 나온다. North Shore 는 한국의 강남구, 종로구 등의 구 보다 더 큰 지역성격이며, 그 보다 작게 나누면, Takapuna, Milford, Mairangi Bay, Murrays Bay, Browns Bay 가 있는데 이 지역이 한국사람들이 선호하는 지역이다. 학교의 수준도 차이가 없고, 깨끗하며, 학교의 수도 많다. Takapuna Grammar School, Westlake Girls 와 Boys High School, Rangitoto College(이상 공립고교), Kristin School(사립) 등 명문학교들이 많다. 초등학교와 중학교도 이 지역을 선택하면 무리가 없다.


뉴질랜드는 4 Term 제로 되어 있으며, 1월말에 시작하여 10주 방학씩 4 Term으로 운영되며 그 사이에 2주씩 방학이 있다. 따라서, 1월, 4월, 7월, 10월에 새 Term 이 시작 됩니다.


저희 경험으로는 남녀공학 보다는 남학교, 또는 여학교가 유학 성공율이 더 높았고, 홈스테이 보다는 기숙사 있는 학교가 성공율이 더 높았습니다. 미국 유학은 Year 12 말부터 준비해서 Year 13, 10월 까지는 모든 시험성적(TOEFL, SAT)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호주는 뉴질랜드에서 전학 가듯이 가면 되고, 학생비자를 뉴질랜드에서 받아서 가야 합니다. 호주의 학제(시드니, 멜번)는 뉴질랜드 Year 1 이 유치원이고, 뉴질랜드 Year 2 가 호주 Year 1 입니다. 따라서 뉴질랜드는 Year 1-13, 호주는 Year 1-12 입니다. 한국의 고3이 뉴질랜드의 Year 13, 호주의 Year 12 이니 그 이하 학년 계산은 역산하면 됩니다.


저희 뉴질랜드 신인수유학원 학생들이 초등학생으로 유학 가서 뉴질랜드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뉴질랜드, 미국, 호주의 대학에 입학하는 등 저희 신인수유학원은 조기유학에 관한 모든 업무를 경험한 유학원입니다. 신인수유학원은 뉴질랜드 초, 중, 고교에 잘 알려져 있으며, 호주 뉴사우스웨일즈(시드니), 빅토리아주(멜번) 문교부 등록 유학원입니다.
찾아오시는 길 회사소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